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어루러기 증상 및 치료( 말라세지아 효모균 감염)

반응형

 

 

갑자기
아이 몸에

거뭇거뭇한 얼룩이
생겼어요.


처음엔

별스럽지 않게 생각했는데
부위가 점점 번지는 듯
하더니

 

이게 이내 

요렇게

 

 

 

 

배와 등부위에 퍼져 있네요.

 

아이는

때가 있는 건 줄 

알았다고 하네요.
이런~


중학생 남자아이거든요^^

 

그도 그럴 것이


아토피성 피부라서

몸에
자극적인 타월 사용은

안 하는 편이거든요.

아마도 그래서

그렇게 생각한 것 같아요.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를 다녀왔습니다.
보자마자

어루러기라고 하네요.

 

어루러기???

 

어루러기는


말라세지아라는 효모균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표재성 피부 곰팡이증

이라고 합니다.

 

표재성 피부 곰팡이증???

 

표재성 피부 곰팡이증


피부 가장 바깥층인 표피의

각질층이나

머리카락, 손발톱에

진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군이라네요.

 

 

가슴, , 겨드랑이, 등에

얼룩덜룩한 반점이 생겼을 때

어루라기를
의심할 수 있으며

 

 

 

 

 

황토색, 황갈색,

붉은빛을 띠는 갈색 계열 반점과

얀 탈색반

섞여있고

 

증상은 없으나

경미한 가려움증이

있을 수도 있다 해요.

 

 

덥고 습윤한 환경에서 

원인균인 말라세지아가

질병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여름철에 재발하고


치료 후에도

피부 색깔이 얼룩덜룩 

수개월이 간다고 합니다.
아이쿠~


피부과 진료후 


먹는 약 7일 분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아 왔어요ㅠㅠ

 

 

 

 

 

 

한의원에서 치료법은

 

심부온도를 높이고

피부온도를 낮추고

모공은 열어야 한다

원칙으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어루러기 완하 하는

비누, 약, 연고 등등 

이런 것에 현혹되지 마시고


우선은

병원이나 한의원같이

전문기관을 찾으시거나 

 

진료받지 않아도


어루러기라 확신이 드시면

제가 사진에 첨부한

처방받은 연고나 아니면 그와

유사한 성분의 연고를
구입 하셔서

발라보셨으면 해요.

 

 

어루러기

빨리 사라져라~☞☞☞~~~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