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봤어요

라식과 라섹 스마일라식 어떤것을? 라섹 13년후기

반응형

 

라식/라섹/스마일라식

아주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시력 교정술에는

크게

라식 / 라섹 

이렇게 구분하시면 되고요

 

그 앞에

~라식, ~라섹이라는

이름들이 만들어지는데요

병원마다

이름은 만들기 나름이기도

하고

같은 명칭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름이 많아서 헷갈리시면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는지

장비는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마저도 모르겠다

하실 때는

 

병원문의가 제일 빠릅니다

인터넷의 잘못된 정보를

확인하기보단

문의가 빨라요

 

초기

교정시력을 위해

 라식, 라섹

이렇게 구분이 되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장비가 나오고

그로 인해

각각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법이 만들어지며

새로운 명칭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 스마일 프로 라식, 스마트 라식,

엠 라섹, 2 day 라섹 등등...

인터넷에 넘쳐나는

이름들

 

 

스마일 라식 스마일 프로 라식

수술 원리는 동일하지만

사용하는 장비의 차이

프로라는 명칭이

 붙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명칭이 새롭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단점을 보완하면서

부작용도 줄이고

새로운 장비들이 도입되면서

안전하게 수술하고

명칭도 가지가지

늘리면서

수술비용도 함께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주 쉽게

 라식과 라섹의 수술과정을 

구분을 해보면

 

 

라식 수술과정은↓

 

 

★라식의 장점은

라섹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릅니다

 

★라식의 단점은

각막 절편 형성을 위해

충분한 나의 각막두께가 필요하고

각막이 얇으면 진행불가합니다

각막이 밀리기 때문에 회복되기 전까지

충격이나 외상에 조심해야 합니다

각막절편에 의한 합병증이 생길 수 도있습니다

 

 

라섹 수술과정은↓

 

 

★라섹의 장점은

라식에 비해

각막두께를 많이 남길 수 있어

고도근시도 수술이 가능하고

재수술도 가능합니다

외부충격에 강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적습니다

 

★라섹의 단점

라식에 비해

통증이 있고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현시점엔

라식과 라섹 수술이 다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일반 라식, 라섹보다는

스마일 라식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일라식의 수술과정은↓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것 같습니다

 

★스마일라식의 장점은

무엇보다 회복 속도가 빠르고

외부충격에 강하고

부작용 및 후유증 발생률이 낮은 것입니다

 

★스마일라식의 단점은

비싼 수술비용일 것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이제는

제가 했던

시력교정 수술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2010년 8월에 

"웨이브 프런트 엠 라섹"을 

했습니다.

이름이 길지요

 

그 당시에도

일반 라섹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술이었기에

명칭이 "웨이브 프런트 엠 라섹"

인듯합니다

 

그 당시

통증도 거의 없었고

보호렌즈 착용도

안 했습니다

한 5일 정도 

선글라스는 착용했습니다

 

지금

대략 13년 5개월이 지났네요

그동안

 아무 부작용 없이

너무 편하게 좋은 시력으로

맘껏

잘 지냈기에

저는 라섹도 추천드리는

일인입니다

 

개개인의 차이는 확실히 있습니다

제 지인도

저랑 함께 수술을

했지만

지금은 안경을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혹시나

제가 했던 병원이

어딘지 궁금하실 것 같아서

윗 사진들 속에

링크는 걸어두었습니다

 

절대 광고글 아닙니다

 

 

우선

내가 어떤 수술을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본인의 각막두께, 난시 등등

철저한 검안을 통해서

맞는 걸 찾고

 

이후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라식과 라섹이 둘 다 가능할 경우

선택의 경우가

많아 

고민이 되리라 봅니다

 

저의 아들도

이번에 수술을 하기로 하고

제가 했던 병원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고민입니다

라식, 라섹 둘 다 가능한

상태라면

어떤 것을 택할지

제가 했던 라섹을 할지

아니면

스마일 라식을 할지

의사와 상담 후

결정은 내리겠지만

 

저는

제가 했던 라섹 수술도

부작용 없이

잘되어서

비용적인 부담이

적은 라섹도 고민해 보려

합니다

 

대략

비용이 100만 원 차이

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라섹100만 원 중후반

스마일라식200만 원 중 후반정도

 

거의 서울은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할인혜택 이런 것 저런 것

다 갖다가 붙여서

저 가격대로 다들

맞추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